만약 아이언갱이랑 마주친게 리가 아니고 링을 차지 않은 웬우였다면. 웬우는 아이언갱 놈들이 우루루 들어올때부터 갈등을 하겠지. 링을 찰것인가 말것인가. 하지만 리와 약속했던것도 있으니 사용하지 않으려 하겠지. 아이언갱 놈들은 분명 웬우는 집에 없고 여자만 있다는 말을 듣고 왔는데 웬우가 있어서 놀랄듯. 그치만 링이 없다는걸 그놈들도 깨달을테고.
네놈, 링이 없구나.
없어도 너희같은 버러지들을 상대하는건 어렵지 않다.
하면서 먼저 달려드는. 갱 놈들은 당황해서 우왕좌왕하다가 웬우한테 얻어터져서 하나 둘 몸을 움직이질 못하는데. 여태 링을 이용해 살상만 해왔지 링 없이 방어를 위한 싸움을 해본적 없는 웬우였으면.
실수로 한둘을 죽이고 난 후 부터 주춤 하는데 그 기세를 몰아 갱 놈들의 역습이 시작되는거. 아무리 수천년을 살아왔다고는 하나 링이나 무기가 없으면 다수를 상대하기 어려운 웬우. 궁지에 빠지며 수차례 맞고서 쓰러진. 그러다 리와 함께 수련했던 탈로의 무술이 생각나 패턴을 바꿔 도로 방어의 자세를 취하는. 리를 위해 꾸몄던 정원은 이미 다 부서졌고 그 위에 시체가 된, 시체가 되어가는 갱놈들이 쓰러져 있고 한 가운데에 위태롭게 웬우가 서 있는거지.
다리를 바깥으로 쓸고 가져와 자신의 권이 아닌 탈로의 권으로 바꿔 상대를 하다 집 밖에서 나는 갱들이 소란스러움이 느껴져서 보니 리가 집으로 돌아온거. 웬우는 앞에서, 리는 뒤에서 갱들을 물리치는데 그 중 한놈이 총을 꺼내 리의 머리를 향해 쏘는. 다행히 웬우가 그걸 보았고 속에서 무언가 끓어오르며 링을 소환해 리를 끌어당겼는데 찰나의 순간으로 관자놀이를 스치고 지나가는 총알. 웬우는 그놈을 죽이려고 팔에 링을 찬 채 몸을 띄워 하늘에서 매다꽂으려 하는데 리가 안돼!! 하는 소리가 들리는거.
웬우는 멈칫 하다가 그놈이 쏘는 총에 가슴을 맞았는데 링의 힘으로 인해 죽지는 않겠지. 총의 반동으로 튕겨나간 웬우는 바닥을 구르다 다시 일어나서 피를 뱉고는 리와 그놈을 번갈아 쳐다본다. 조용히 그놈을 노려보던 웬우는 그놈의 옆 바닥을 향해 링의 힘을 폭발시키고. 시커먼 구멍이 난 바닥을 바라보던 놈과 일행들은 총을 떨구고 도망가기 시작. 그 모습을 바라보며 서 있던 웬우는 모든 놈들이 사라진 후 바닥으로 쓰러졌고 리와 집에 숨어있던 아이들이 놀라 뛰쳐나오고. 링의 힘으로 치유가 되고 있기는 하지만 피가 꿀렁이며 가슴팍에서 나오는게 여간 고통스러워 보이는데.
웬우! 정신 차릴 수 있어요? 의원을 불러야겠어! 샹치! 어서
아냐 리. 부르지 말아요.
웬우는 힘겹게 몸을 일으키고 다 회복되기 전에 가슴팍에 손을 넣어 총알을 빼버리겠다.
그 후 가족들 모두 무사한지 확인한 후 리가 함께 해준다는걸 만류한 채, 비척거리며 혼자 집으로 들어가면서 많은 생각을 하겠지. 또다시 이뤄진 살생, 그것도 아이들 앞에서. 다시 차버린 링. 링으로 힘을 써버렸고, 과거 자신의 업보로 가족이 다쳤다. 아이언갱 놈들을 통해 이 이야기가 밖으로 나갈 것이다. 이 곳은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다. 신속히 거처를 옮기고 경비를 강화해야겠다. 나는 영생을 포기하고 그녀와 늙기를 약속했지만 이제 상황은 달라졌다. 링을 다시 차야 가족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수 많은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가고 샤워부스에서 한참을 나오질 않는. 그 사이 리는 아이들을 방으로 데려와 안심시키고 있었고 웬우가 언제 다 씻고 나올까 기다리고 있을거임. 드디어 긴 기다림 끝에 웬우가 나왔을 때는 링을 여전히 차고 있는 상태겠지. 리는 의아해서 웬우를 부르는데.
미안해요 리. 링을 포기하고 당신과 함께 하는 삶을 살려 했건만, 이것이 되려 화를 부로고 말았소. 미처 청산하지 못한 과거가 우리를 붙잡는구려. 내가 지금 우리를 위협하는 모두를
웬우. 그게 무슨 말이에요. 다시금 손에 피를 묻히겠다는 거예요?
오늘 일을 도저히 좌시할 수 없소. 내 사랑. 만약 내가 집에 있지 않고 당신이 있었으면 난 오늘 당신을 잃을뻔 했어. 생각만 해도.. 토악질이 올라와 견딜수 없소. 리, 내 사랑.. 난 당신과 우리 아이들을 잃을수 없소.
그럼.. 어찌 할겁니까? 우리를 아무도 모르는 곳에 가두고 세상을 쓸어버릴 겁니까? 당신은 달라질 수 있다고 했잖아요! 나와 약속했잖아요!
아니, 난 결걱 달라질 수 없소. 리, 당신과 샹치, 링링이 있는 한 난 내 가족을 지켜야 하오. 그것이 가장이오.
보통의 가장은 사람들을 죽이고 다니지 않아!
보통의 안사람도 용의 힘을 물려받진 않겠지.
...!
그것 보시오 리. 우리는 다른 이들과 달라. 나는 여태 살았던 방식대로 살리다. 우리 가족을 위해.
뭐 여튼 쑤 가족은 더 깊은 산골로 들어가 버렸고 샹치는 웬우에게, 샤링은 리에게 무예를 전수받으며 강하게 키워지겠지. 누구도 쑤 가족을 죽일 수 없도록. 텐링즈 마교 교주 웬우 소교주 샹치..